MY MENU

게시판

제목

미국에서도 Z세대의 소비습관이 기존세대와는 다른 양상

작성자
오파인
작성일
2024.02.22
첨부파일0
추천수
0
조회수
155
내용
미국에서도 Z세대의 소비습관이 기존세대와는 다른 양상을 보이고 있습니다.

인기리노베이션에는 스마트홈 기술과 원격 작업, 라이프스타일 선호도를 위해 설계된 다기능 공간 등 기능이 포함돼 있다고 합니다.

1997 년에서 2012년 사이에 태어난 Z 세대의 약 6 천 8 백만 명의 미국인 중 극히 일부만이 집을 살만큼 나이가 들었습니다. 이는 전국부동산협회의 조사결과 이들 세대가 전체 주택 구입자 가운데 가장 적은 비율인 4%에 불과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. 집을 살 수 있다는 것은 경제적으로 독립하고, 자립을 했다는 것인데, 이 비율이 정말 낮은것 입니다.

이것은 곧 바뀔 수 있습니다. 로켓 모기지 조사 결과 Z세대의 4분의 3 가까이가 앞으로 1~6년 안에 집을 살 계획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. 대부분 집을 살 계획을 가지고 있는 것 입니다.

그리고 그들은 이전 세대와 다르게 행동할 것입니다. 기성세대보다 소득과 적금, 주택 지분이 적은 Z세대는 작고 덜 비싼 집을 사서 선호하는 미학에 맞게 개조하고 있습니다. 경제력이 기성세대보다 부족하기 때문에 아무래도 가성비를 많이 찾는 형국입니다.

처칠 모기지 남동부의 수석 부사장인 맷 던바 는 "더 일찍, 많은 주택 구매자의 초점은 성공의 표시로 더 큰 부동산을 찾는 것입니다."그러나 Z 세대는 이러한 사고 방식의 변화를 보여줍니다. 그들의 목표는 "더 나은 구매"입니다. 따라서 효율적으로 집을 구매할 수 있는 방식을 끊임없이 알아보고 있습니다. 한국에서도 최근에는 아파트 가격이 다소 하락했지만, 원룸이나 빌라 등을 수도권에서 구매하려면 소득대비 큰 돈이 필요한게 사실입니다. 그래서 보증금대출이나 모기지론을 알아보게 됩니다.

그러기 위해서는 주택담보대출이나 주택담보대출(HELOCs) 형태로 주택담보대출에 의존하고 있습니다. 주택담보대출은 일시금으로 인출돼 고정월 지급금으로 상환됩니다. 종종 두 번째 모기지라고 불리는 HELOC는 신용 카드처럼 작동합니다.

두 가지 모두 주택의 지분을 차입의 백스톱으로 사용하는 모기지의 예입니다. 이는 개인돈대출 등 무담보 대출보다 낮은 금리를 받을 수 있지만, 대부업체가 결제를 하지 못하면 차압의 위험에 처하게 됩니다. 따라서 이런 상황은 항상 조심하고 경계해야 됩니다.

우리가 조사한 Z세대 대출자 가운데 68%가 조금 넘는 사람들이 주택담보대출을 받았고, 32% 가까이가 HELOC를 갖고 있었습니다. 주택대출은 어쩔 수 없는 현실입니다.
0
0

게시물수정

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.

댓글삭제게시물삭제

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.